호날두의 애마, 부가티 시론 리뷰! All about Bugatti Chi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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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10. 2. 12:06
#호날두의 부가티 시론
세계적인 축구선수이자 슈퍼카 수집가이기도 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새로운
애마를 공개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호날두는 소속클럽인 레알마드리드에서의 400번째 경기 출장을
자축하는 의미로 최근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의 400번째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2차전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였죠. 410,411번째 골을 넣으며 3-1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부가티 시론
부가티 하면 말발굽 모양의 그릴이 인상적인데요.
부가티 시론은 부가티 베이론의 후속작이자 부가티의 신형입니다.
모나코의 드라이버인 루이 시롱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시론의 디자이너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디자인 프로젝트에 참여 한
사샤 셀리바노프가 하였고요. 시론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전작인 베이론의 비하면 좋은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정식 공개가 되었으며, 데뷔전부터 기존 고객들 대상으로
180건 이상의 주문을 받아논 상태라고 하였는데요.
500대 한정수령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하였지만
270대정도 팔리지 않은 것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베이론도 마지막에 물량이 남았던 것으로 보면 아직까진
부가티라는 브랜드의 인기는 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페라리의 한정판인 라페라리가 499대 한정판매를 했을 당시
발표전에 프리뷰 행사에 참석한 모든 vip가 계약하고
공개 당시 3일만에 구매희망자가 천명이 넘어가는 기염을 토했던 것과
비교하면 팬덤의 차이를 알 수 있죠.
▲ 부가티시론의 차키 (일반주행용과 고속주행 구분)
#시론의 제원
최초생산년도 2016년
차량가격 32억 3705만원
엔진형식미드쉽 W16 쿼드 터보
미션형식 7단 DSG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AWD)
배기량 7996cc
최고출력 1500마력
최고토크 163.2kg/m
최고속도 425km/h 전자제한
제로백 (0→100km/h) 2.4초
제로이백 (0→200km/h) 6.5초
제로삼백 (0→300km/h) 13.6초
제로사백 (0→400km/h) 32.6초[4]
연비 4.5km/ℓ
승차인원 2명
전장 4544mm
전폭 2038mm
전고 1212mm
공차중량 1996kg
▲부가티 시론의 계기판 500km/h까지 표시되어 있다.
#About 부가티
2005년에 출시된 베이론은 1,000마력과 시속 400km라는 전무후무한 수치를
자랑하며 슈퍼카 시장에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10년의 세월 동안 베이론 이상의 출력과 성능을 가진
슈퍼카들이 등장하며 부가티는 새 모델 개발에 착수했고
2015년 450대의 생산을 마치고 베이론의 후속 모델을 내놓는 것을 암시합니다.
#성능
베이론의 W16 8.0L 쿼드 터보 엔진을 업그레이드해 사륜구동과 함께 사용됩니다.
연료분사 방식이 직분사로 바뀌고 터보 랙을 줄이기 위해
4개의 터보 차저 중 2개가 전자적으로 제어된다고 합니다.
그 결과 1500마력이라는 무식한 출력을 내며
제로백이 2.4초라고 하네요.
이론적으로는 463km/h까지 도달한다고 하지만
안전을 위해 420km/h로 제한했다고 합니다.
#디자인
부가티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C자라인의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 C자 라인으로 차량의 색상도 투톤으로 이어지는게
화려하죠.
외관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C자형 디자인을 살려
표현하여 안정적으로 표현했죠.
우리나라 일반 공도에서는 부가티를 몰기엔
조금의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바로 방지턱 때문인데요.
다른 차로 옮겨 전용도로에서나 탈 수 있음 모를까
그래도 우리나라도
언젠가는 이런 슈퍼카를 직접 운전할 수 있는 도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다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