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도르트문트 리뷰 챔피언스리그 스쿼드 라이브 스코어 분석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그룹H 


토트넘 도르트문트 스쿼드 분석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오늘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죽음의 조 그룹H의 토트넘핫스퍼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포메이션 스쿼드 경기 분석을 해보도록 하죠.



이번경기는 잉글랜드 웸블리에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토트넘의 홈구장은 새로 구축중인 관계로 아직까지 여기서 경기중인 모양입니다.


 

최근경기를 보면 양팀 모두 특별한 이변 없이 시즌 초반을 잘 이끌어 가는 모습이구요. 토트넘은 전력이탈 없이 이번시즌 선수들을 잘 지켜냈지만 반면 영입은 잘 이루어 지지 못했죠. 도르트문트는 공격의 한 부분을 잃게 되었는데요 우스만 뎀벨레의 이적소식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의 공백을 매우기 위해 즉시 전력감인 뎀벨레를 바이아웃 금액으로 영입하고 말죠. 도르트문트도 부랴부랴 그 공백을 채우긴 했으나 아직까진 그렇다 할 소식은 들리진 않죠.


양팀 전경기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 분석을 해보죠.

먼저 토트넘입니다.



토트넘은 포체티노 감독 부임 이후 3-4-2-1 스리백으로 리그 상위권 진입을 성공한 뒤 꾸준하게 이를 성장 시키고 있는데요. 해리케인을 중심으로 한 이 전술은 중앙공격이 화려한 반면 측면이 열세였죠. 최근 경기에서도 트리피어와 데이비스가 자주 역습이나 미스를 허용하면서 팀을 불행으로 이끌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전력 손실도 무시 못하는데요. 바로 델리알리와 완야마가 이번 챔피언스에 나올 수 없습니다. 완야마는 부상, 알리는 지난 유로파리그에서 퇴장으로 이번경이를 뛸 수 없죠. 핵심 전력이 빠지다 보니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감독의 역할이 커졌습니다.



이어서 도르트문트의 포메이션 입니다.  이번 시즌 부터 피터 보스감독이 새로 부임하였죠. 지난 시즌 아약스를 유로파리그에서 준우승 시킨 장본인인데요. 도르트문트와 축구 스타일이 비슷해 이번시즌 기대가 됩니다. 토르트문트는 4-3-3 포메이션으로 중앙에서의 압박에 이은 측면으로의 역습이 활발한 팀입니다. 



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토트넘 선수들의 훈련 장면인데요. 손흥민선수의 선발출전?이 가능성있게 보이네요.



팀의 핵심 공격수인 해리케인은 지난 경기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더블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8월의 골운 지옥을 벗어나며 9월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경험이였습니다. 이전에는 유로파리그였습니다." "그경험은 중요하며, 이제 우리는 경쟁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내일 승리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유로파리그에서의 도르트문트와의 경기가 있었죠. 결과는 좋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도르트문트의 일방적인 승리가 아닐까 생각이 되죠.



역대 전적을 모아 도르트문트의 승리가 예상되지만 토트넘의 홈구장이며 지난 시즌에 이어 크게 전력 이탈이 없다는걸 감안하면 토트넘도 무시 못할 전력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다만 델리알리의 부제는 불가피 하죠. 도르트문트의 재도전이냐 토트넘의 새로운시작이냐 어느 팀이 승리를 거둘지 내일 새벽 기대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