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ThinQ, 차원이 다른 아름다움 겸비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SKT KT LGU+

LG전자가 이례적인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그동안 TV매체를 통해 주로 홍보를 했지만 이제는 SNS를 비롯한 유튜브에 먼저 공개하는 것과 더불어 영상으로 소개 한다는 것입니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정갈함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LG V40 ThinQ는 기술을 부각하는 화려함 대신 편의성과의 조화에 집중해 고객이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편안한 매력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제품을 잡았을 때 손끝으로 느껴지는 촉감까지 챙기는 모습입니다.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죠. 필름을 덧붙여 구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은 유지되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아울러 무광 컬러는 기존 강화유리나 메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더합니다. 은은한 색감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빠져드는 듯한 깊은 느낌을 주죠. 지문이나 얼룩도 잘 묻지 않아 실용적입니다. 반면 제품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후면과는 달리 유광으로 처리해 메탈 특유의 견고함과 심미성을 강조했습니다.



LG V40 ThinQ의 컬러는 정갈한 세련미를 강조한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민 레드 등 3종이다.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 보다 채도를 높여 우아하고 깊은 느낌을 줍니다.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습니다. 제품을 처음 손에 쥐었을 때는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지만 화면을 켜면 6.4인치 대화면으로 반전을 보여줍니다. 또한 LG V 시리즈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한 손으로 조작할 때도 부담이 없습니다.



LG V40 ThinQ는 본질 이외의 요소를 최소화해 깨끗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을 극대화했습니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죠.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 매끈한 일체감이 느껴집니다.



LG전자 이정훈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 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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